한사예커뮤니티
탐색 건너뛰기 링크입니다.
홈피정보
제목:    새 홈페이지의 설명  
  3532   김윤중    첨부:IMG_7551.jpg

홈 페이지 재난이 있은지 6개월이 지났군요.
그간 임시방편으로 운용되오던 홈페이지를 방학을 기하여 완전 개축하였습니다.

1) 디자인
   전체 디자인은 본 사이트에서 어느 페이지로도 즉시 이동이 가능하도록 메뉴를 배치하였습니다. 색상은 갤러리 전체를 차분하고 깊이있는 느낌을 위하여 어두운 톤을 기본으로 하였으며, 갤러리는 검점색을,  글은 짙은 회색을 바탕으로하였읍니다.

2) 인트로 페이지
     인트로 페이지에는 최근의 사진, 글의 정보가 한눈에 보이도록 배치하였습니다. 먼 저 지난 1주간 올라온 사진중에서 Hit수(클릭수)가 제일 많은 사진을  방문객이 선정한 우수작품으로 대문에 걸었습니다.  추후 교수님들이 선정하는 금주의 베스트 작품 및 명예의전당 갤러리를 추가 할 계획입니다.
   글은 6개의 영역으로 분류하여 최근의 글들이 한눈에 들어오도록 배치하였고, 교수님 및 한영회 회원의 사진 5매와 최근 올려진 10배의 사진을 배치하였습니다.

3)갤러리
     갤러리 및 게시판의 입력 및 수정 편집기를 HTML 편집기로 개편하였습니다.   갤러리에서 사진 올리기는 일반문서 편집기에서 글과 사진을 추가 하듯이 이루어지며,  사진을 모두 작은 섬네일 사이즈로 줄여서 전체를 보면서 사진설명을 입력하거나 편집하고 , 편집이 완료 되면 다시 원래의 사진크로 환원하여 게시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대표 사진은 글 내용중 제일 앞에 위치한 사진이 됩니다. 언 제든지 수정하여 사진을 앞으로 드래그앤드롭하시기만  하면 대표사진이 됩니다.

4) 게시판
   게시판의 글올리기 및 수정기능도 대표사진이 없는 것을 제외하면 개러리의 기능과 같습니다.

4) 편집기
  갤러리와 게시판을 위한 편집기를  HTML 편집기로 개편하였습니다.  하이퍼링크 등의 입력 및 수정이 HTML태그를 몰라도 간단한 편집으로 가능합니다. 또한 HTML코드로 편집도 물론  가능합니다.
 또한 사진 편집, 즉 사진의 배치 및 사진의 설명 등의 편집시  전체를 한눈에 보고 용이하게 편집할수 있도록  처리중인 모든 사진들을 폭이 100픽셀로 작게 보이도록 하는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물론 환원 버튼도 있고요.
   편집창의 크기를 자유 자재로 키우거나 줄여 놓고 편집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수정을 종료하고 후에 다시 수정을 시도하면  종료상태의 편집창 환경에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보다 편리하고 좋은 환경에서 사진을 매개로  사진을 담론하고 정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되길 바랍니다.

2009.1.30  김윤중.


 
 
이름